소식

공지사항에 대한 표입니다.
2022년도 인천-경기도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 공동세미나 개최 2022-09-08

2022년 9월 1일, 경기도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와 인천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가 공동 주관하여 '의료취약지 재가장애인의 의료접근성 향상 방안'을 주제로 공동 세미나를 개최하였습니다.


인간에게 중요한 권리인 건강권 향상을 위하여는 반드시 의료접근성이 확보되어야 하지만 장애인의 경우 상대적으로 의료접근성에 있어 취약하고 특별히 의료취약지에 거주하는 장애인은 더욱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번 세미나는 도농복합지역이 많은 경기도와 도서산간지역이 많은 인천시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에서 해당 주제에 대한 발제와 논의를 통하여 의료취약지 재가장애인의 의료접근성 향상에 한 걸음 다가가고자 하는 취지로 개최하였습니다.


test1.png


1부는 총 네 타임의 주제 발표로 진행되었습니다. 

경기도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 임재영 센터장님의 '경기도 의료취약지 장애인의 현황과 사례'에 대한 주제발표를 시작으로 이어 경기도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 김현조 간호사의 '경기도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의 의료취약지 장애인 건강관리 사례'에 대한 발제가 있었습니다. 

인천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에서는 정한영 센터장님의 '인천시 장애인 및 의료취약지 현황과 과제'에 대한 발제와 이예지 팀장님의 '인천시 의료취약지 장애인 건강향상을 위한 장애인보건의료센터의 역할'에 대한 발제가 있었습니다.

test2.png

test3.PNG


2부는 의료취약지 재가장애인의 의료접근성 향상 방안에 대한 토론이 진행되었는데, 좌장은 경기도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의 임재영 센터장님과 인천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의 정한영 센터장님께서 공동 좌장을 맡아주셨습니다. 이 날 패널로는 방희제 충청북도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장과 박희원 강원도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장, 장지훈 안산시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부장과 이훈재 인천광역시 공공보건의료지원단장이 참석하여 각각 전문가 의견을 주시고 상호 토의를 진행했습니다.


test4.PNG


이 날 공동 세미나는 현장에는 발표자와 토론자만 참석하였으며, 모든 과정은 유튜브 생중계로 진행되었습니다. 

관련 영상은 유튜브 채널 주소로 접속하시면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7LT_DmmoQHU

도내 보건소 모자보건사업 담당자 간담회 개최 2022-10-01
2022년 제1차 장애인 건강주치의 사업 활성화 간담회 개최! 2022-08-18

전체메뉴

사이트맵 닫기